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보도자료

티몬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보도자료

‘외식 대신 밀키트’ 티몬, 밀키트 매출 4.3배 성장

2020.02.18

코로나19 사태로 밀키트 선호↑…1위 메뉴는 ‘감바스 알 아히요’

‘외식 대신 밀키트’ 티몬, 밀키트 매출 4.3배 성장

- 코로나 19 사태 이후 외식의 대체제로 밀키트 구매 증가
- 밀키트 매출 1위 메뉴로 ‘감바스 알 아히요’… 이색적이면서 조리 간단해 외식 대체제로 선호 
- 티몬, 밀키트 특가 딜 진행, 7천~9천원대로 집에서 스페인 요리 등 이색 메뉴 가능
- 티몬블랙딜 상품의 경우 최대 10% 할인되는 블랙쿠폰 적용... 추가 할인돼




국내 최초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이 코로나19 발생 이후[1] 주요 간편식 판매 추이를 조사한 결과, 밀키트의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3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바이러스 감염에 대한 공포로 외부활동이 줄면서, 외식 대체제로 밀키트를 주문해 가정에서 간단히 조리하는 경향이 늘어났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 코로나19 발병 이후 국내 외식업소의 경우 10곳 중 9곳의 방문 고객이 감소한 것으로 조사된데 반해[2], 티몬에서 밀키트 판매는 약 33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밀키트의 메뉴 가운데 가장 인기가 높은 상품은 스페인식 새우요리인 ‘감바스 알 아히요’ 였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이 677% 상승했다. 이어 ‘비프 스테이크’와 ‘크림빠네파스타’가 뒤를 이었다. 전년 동기 매출 1위 메뉴였던 ‘밀푀유나베’는 4위를 차지했다. 이들 상품은 티몬에서 7천원대에서 1만원 이내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해 2인 기준 1만원대면 근사한 외식 메뉴를 푸짐하게 집에서 즐길 수 있다. 

티몬 관계자는 “아마도 외식을 대체하는 요리로서 이색적이면서도 조리가 10~20분 내외로 간편한 메뉴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간단한 식사 곁들임이나 술안주로서도 많이 찾는 것으로 안다”며 다양한 밀키트 상품 메뉴 중에서도 ‘감바스 알 아히요’의 판매가 급증한 것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티몬은 티몬블랙딜로 ‘심플리쿡 1 1 사은품’ 11종을 14,900원에 판매하고 있다. 개당 7,450원꼴로 구매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블랙쿠폰이 적용되는 상품으로 추가적인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18일부터 21일까지 슈퍼세이브 고객일 경우 3만원 이상 구매시 3천원 할인쿠폰, 5만원 이상 5천원, 10만원 이상 8천원의 할인쿠폰이 제공되며, 일반 고객은 3만원이상 구매시 2천원, 5만원 이상 구매시 3천원의 할인 쿠폰을 적용할 수 있다. 

내일(19일) 오전 0시부터는 ‘마이쉐프’ 밀키트 할인 딜을 진행한다. ‘마이쉐프’의 밀키트 25종을 50% 할인 판매하며 대표 메뉴인 ‘감바스 알 아히요(2인분)’ 9,900원, ‘하우스비프스테이크’ (2인분)을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