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교할수록 쇼핑은 티몬' 캠페인 진행
2013.08.20
-티몬, ‘샘해밍턴’ 주인공으로 한 리얼광고 촬영 프로젝트
-영상 런칭 이벤트로 맥북에어, 캐논DSLR 및 티몬적립금 증정
-가격, 상품, 배송에 있어 고객 체감형 서비스로 캠페인 확장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기업 티켓몬스터는 ‘비교할수록 쇼핑은 티몬’ 캠페인을 시작하며, 새로운 슬로건을 보다 재밌고 효과적으로 전파하기 위한 프로모션으로 독특한 컨셉의 영상 광고를 런칭했다고 20일 밝혔다.
티몬은 제품의 가격과 이용의 편리성, 차별화된 상품, 빠르고 정확한 배송까지 비교할수록 쇼핑의 정답은 티몬이라는 메시지와 함께 고객들이 실제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로 캠페인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이를 위해 티몬은 MBC 예능 프로그램인 ‘진짜 사나이’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국민들에게 친근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는 호주 출신의 방송인 ‘샘해밍턴’을 모델로 섭외해 프로모션 영상 촬영을 진행했다.
영상은 광고 속의 광고 촬영 스토리를 담고 있으며, 샘해밍턴을 모델로 한 광고주(티몬)가 점점 무리한 요구를 하며 재촬영이 지속되자 결국 폭발해버리는 샘의 자연스러운 연기와 상황이 마치 실제와도 같은 독특한 프레임으로 구성돼 있다. 4분여 영상 속에 ‘비교할수록 쇼핑은 티몬’ 이라는 슬로건이 반복적으로 노출되지만, 지루하지 않고 결론을 궁금하게 하는 스토리를 통해 무의식 중에 고객은 메시지를 인지하게 되는 효과를 노렸다.
티켓몬스터의 마케팅 총괄 이상협 CMO는 “최근 대세 예능인으로 떠오른 샘해밍턴의 리얼 광고 촬영 스토리를 재미있게 즐겨주시길 바란다”며, “현재 진행 중인 무료배송을 비롯해, 앞으로 최저가 정책, VIP 고객관리, 묶음 배송에 이르기까지 티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로 ‘비교할수록 쇼핑은 티몬’이라는 슬로건을 직접 체감하실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티몬은 해당 영상을 자사의 사이트 및 유투브를 통해 공개하며 소셜 공유를 통해 보다 많은 친구들에게 전파한 공유왕에게는 맥북에어, 캐논DSLR, 뱅앤올룹슨Form2이어폰, CGV예매권 및 티몬 적립금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 중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