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보도자료

티몬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보도자료

티몬 '샘 해밍턴' 동영상, 조회수 100만건 돌파!

2013.08.27
-공개 후 5일만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건 돌파 및 유튜브 차트 3위 기록 -최근 인기몰이 중인 샘 해밍턴의 천연덕스런 연기와 독특한 이야기 구조로 인기 끌어 [Vap]유튜브_샘해밍턴동영상순위 [Vap]샘해밍턴_3      샘해밍턴_1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비교할수록 쇼핑은 티몬’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0일부터 홈페이지 등에 게시중인 인기개그맨 샘 해밍턴의 광고 동영상이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티몬의 광고 동영상은 MBC ‘진짜사나이’를 통해 대세 개그맨으로 떠오른 샘 해밍턴이 실감나는 분노 연기를 펼치며 화제를 모아 지난주 월요일에 공개된 후 5일만인 지난 23일에 유튜브 조회수 100만건을 돌파했다.   현재 티몬과 샘의 영상은 113만건의 조회수로 유튜브 차트 가운데 금주 가장 많이 본 동영상 순위 3위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가 작년에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하루 시청되는 동영상 개수는 40억개가 넘어섰다. 이런 상황에서 업로드 일주일 내에 백만 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할 확률은 극히 낮다.   더군다나 높은 조회수를 올리는 영상의 종류는 주로 가수들의 뮤직비디오나 아주 특이한 영상 위주이기에 기업 마케팅 영상이 이런 조회수를 기록한 경우는 매우 희귀한 사례로 평가된다.   광고 업계에서는 샘 해밍턴의 영상이 인기를 끈 비결에 대해 최근 ‘진짜사나이’를 비롯한 각종 예능 프로그램에서 친근한 ‘호주형’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샘 해밍턴의 천연덕스런 연기와 광고 속의 광고라는 독특한 이야기 구조로 흥미진진한 영상의 스토리 때문이라 분석하고 있다.   티켓몬스터 이상협 CMO(마케팅총괄)는 “최근 업계가 노이즈마케팅 등으로 시끄러웠는데 티몬은 그에 편승하지 않고 ‘비교할수록 쇼핑은 티몬’이라는 고객을 향한 메시지에 충실한 광고 동영상을 선보였다.”면서 “앞으로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라이프커머스’로서 고객들의 알차고 재미있는 쇼핑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샘 해밍턴 광고영상 순위확인: http://www.youtube.com/charts/videos_views?t=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