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2013년도 소셜커머스 브랜드 가치 1위
2013.12.16
-브랜드스탁 2013년 BSTI조사 결과 티몬 1위, 뒤이어 쿠팡- 위메프 2,3위 올라
-티몬, 브랜드 가치제고와 소비자 만족도 강화 결과..."국내 대표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로 도약"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2013년도 소셜커머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6일 밝혔다.
브랜드 가치평가 전문 회사인 브랜드스탁(BrandStock)의 조사 결과 티몬은 2013년 소셜커머스 부문 BSTI(BrandStock Top Index)에서 총점 800.74점을 얻으며 1위에 올랐다. 쿠팡과 위메프가 799.35점, 773.95점으로 2, 3위를 기록했으며 뒤이어 그루폰이 721.60점으로 4위를 차지했다.
이는 브랜드 가치를 제고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강화하기 위해 올해 업계 최초로 VIP멤버십 제도를 도입하고 모바일 부문을 강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고 회사측은 분석했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9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주가지수와 소비자조사지수를 결합한 브랜드 가치평가 모델로서 유일하게 특허를 획득, 타당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티몬은 최근 2013년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했을 뿐 아니라 이미 지난 10월, 업계 최초로 순매출 1천억 달성하며 양적,질적 성장을 지속하고 있으며, 월기준 모바일 거래액 비중이 56%를 넘어서는 등 전자상거래에서 모바일 커머스로의 플랫폼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최근 수지를 대표 모델로 선정하고 사상 최대 규모 고객감사 프로모션을 개최하며 회사 성장의 근간인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편리한 쇼핑문화를 선도하고 고객 만족도를 강화하기 위해 다각적인 마케팅활동을 전개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송철욱 티켓몬스터 커뮤니케이션 실장은 "소비자 생활과 밀접한 라이프스타일 커머스를 지향하는 기업 비전에 있어서 브랜드 가치는 매우 중요한 지표"라며 "전자상거래에 있어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티몬은 소비자 중심의 서비스와 신뢰 구축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Vap]티몬브랜드가치](http://corp.ticketmonster.co.kr/wp-content/uploads/2013/12/Vap티몬브랜드가치.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