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티비온,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특별행사에 업계 단독 참여
2020.07.03티비온으로 중소상공인 위한 효과적인 온라인 판로 지원
티몬 티비온,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특별행사에 업계 단독 참여
- 티몬, 티비온 통해 국내 라이브커머스 개척…국내 유통기업 중 단독으로 행사 참여
- 정부의 비대면 라이브 기반 ‘K-세일’구축에 협력…적극적인 상품 판매 촉진 지원으로 완판 행렬
- 2일 라이브커머스 연계한 동행세일 특별행사, 문재인 대통령과 관계자 참석
국내 이커머스 기업 최초의 라이브커머스 플랫폼인 티몬 티비온이 정부의 K-세일 구축 노력에 힘을 더했다.
대한민국 대표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이진원)은 1일부터 3일까지 올림픽공원 KSPO DOME(체조경기장)에서 비대면 라이브커머스 방식으로 진행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가치삽시다’의 특별행사에 국내 유통 기업으로서는 유일한 플랫폼으로 참여했다.
이번 특별행사는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새로운 비대면�디지털 소비문화로 떠오르는 라이브커머스를 주제로 하여 정부 주도 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2일날은 문재인 대통령이 김정숙 여사와 함께 행사장을 찾았는데, 이날 처음 라이브커머스 현장을 지켜본 문 대통령은 “비대면 산업이 미래성장동력이 될 시대를 맞아 한국이 비대면 산업까지도 선도할 수 있겠다는 자신감이 생긴다”며 기업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에는 티몬 이진원 대표도 초청되어 참석했다.
코로나 시국으로 침체된 경기를 살리기 위한 비대면 소비 촉진과 특히 중소기업�소상공인 지원에 대한 정부의 의지가 표명된 이번 행사에 티몬은 적극적인 홍보와 마케팅, 콘텐츠 지원으로 상품 판매 촉진을 이끌었다. 이는 지난 이틀간 열린 티비온 생방송에서 제품 판매 성과와 실시간 반응을 통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2일 오후 7시, 먹방 크리에이터 쯔양과 가수 소유가 특별게스트로 참여한 ‘의성 자두’와 ‘영주 나드리 쫄면’ 판매 방송은 방송 시작 20여분만에 준비한 물량이 모두 판매되기도 했다.
티몬 이진원 대표는 “티비온은 중소상공인에게 저비용의 효과 좋은 판매 창구로써, 소비자에게는 상품의 정보 전달은 물론 최고의 구매 혜택과 보는 재미까지 줄 수 있는 쇼핑 채널”이라며, “침체된 국내 소비를 활성화 시키는데 티몬이 작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오늘 3일 저녁에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의 마지막 티비온 특별 생방송이 예정되어 있다. 오후 6시에는 개그우먼 ‘안소미’가 출연해 LG전자 디오스 양문형 냉장고(114만 9000원)와 쿠첸 최신형 밥솥(17만 9000원)을 역대급 가격으로 판매한다. 해당방송에서는 성윤모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함께 출연해 으뜸효율 가전제품 10%환급 정책을 소개할 예정이다. 이어 오후 7시에는 귀뚜라미 창문형 에어컨 (62만 9000원)을 온라인 최저가로 제공할 계획이다.
티몬은 2017년 ‘티비온’을 론칭하며 국내 유통시장에 라이브커머스를 통한 새로운 비대면 소비 문화를 개척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판매자 전용 개인방송 플랫폼인 ‘티몬셀렉트’를 선보이며 소상인도 누구나 고객과 직접 소통하며 판매를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확장해가고 있다. 현재 티비온은 17년 런칭 첫 방송 대비 평균 시청자수가 30배 이상, 방송을 통한 구매 고객 수는 매년 3배 이상 증가하며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