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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도자료

티몬, ‘판매수수료 -1%’ 시행 이후 관련 매출 2배 증가

2021.05.20

티몬, ‘판매수수료 -1%’ 시행 이후 관련 매출 2배 증가  


- 티몬, ‘판매수수료 -1%’ 정책, 8월 31일까지 연장 결정, 5월 1차 연장에 이은 두 번째
- 결제대행(PG) 수수료에 온라인몰 평균 수수료까지 감안하면 10% 넘는 혜택
- 4월 한 달간 단품딜 수 및 매출 전달 대비 각각 2배 이상 증가, 파트너수도 50% 늘어 




타임커머스 티몬(대표 전인천)이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시행 중인 ‘판매수수료 -1%’ 정책을 8월31일까지 연장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판매수수료 -1%’ 정책은 파트너사가 판매할 상품을 추가 옵션 없는 ‘단품등록’ 방식으로 등록하면 매출이 발생할 때마다 판매 대금의 1%를 돌려주는 티몬의 파격적인 수수료 정책이다.

티몬은 이 같은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을 지난 4월부터 한달 간 시행하며 기간을 5월 말일까지로 한 차례 연장한 바 있고, 이번이 두 번째 결정이다. 

새롭게 등장한 ‘판매수수료 -1%’ 정책에 파트너사는 물론 고객들의 반응도 좋다. 정책이 시작된 전월과 비교할 때 4월 한 달간 ▲단품딜 수는 2배 증가했으며, ▲단품딜의 매출 또한 2배이상 크게 늘었다. 또한, ▲오픈마켓 등록 파트너 수는 50%가량 증가해 상품의 구색이 풍부해지고, 단일 등록 상품을 찾는 고객도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온라인몰의 평균 실질수수료가 9% 인데다 통상 3%대의 결제수수료까지 티몬이 부담하기 때문에, -1% 수수료 정책으로 판매자들이 체감하는 혜택은 10% 이상 이라는게 회사측 설명이다.

하지만, 이번 마이너스 수수료 정책이 입점 판매자만을 위한 정책은 아니다. 수수료 부담이 없어진 만큼 파트너들은 판매 상품의 가격을 낮출 수 있고, 단일 상품 등록은 소비자에게 검색을 편리하게 해 쾌적한 쇼핑 환경 조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