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보도자료

티몬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보도자료

티몬, 울릉도 현지 라이브커머스 진행.. 지역 상생 프로젝트 시동

2021.10.25

티몬, 울릉도 현지 라이브커머스 진행.. 지역 상생 프로젝트 시동


-25일 1시, 울릉도 앞바다에서 펼쳐지는 생생한 티몬 라이브커머스 

-독도의날 기념해 울릉도와 독도의 지역 특산품 특별 라방 
-지역 농가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 프로젝트 일환, 온라인 판로 확대 



티몬이 지역 특산물 생산 농가의 온라인 판로를 지원하는 상생 프로젝트로 울릉도 현지에서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25일 진행한다. 
 
10월25일 독도의 날을 기념하며 전날인 24일 한국 알리미 서경덕 교수와 독도를 찾았던 티몬은 오늘(25일) 오후 1시에는 울릉도와 독도의 특산품을 판매하는 라방을 준비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명이나물을 비롯해 ▲당일바리 반건조오징어와 ▲돌미역, ▲홍합명이맛/홍게맛 간장 등 울릉도 특산품들을 산지에서 생방송으로 판매한다. 또한, 독도 기념품 제작 업체 ‘독도 문방구’의 ▲독도강치인형, ▲독도 크루삭스와 ▲독도 소주잔 등을 소개한다. 판매된 수익금은 울릉도 농가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해양 생태계 보호를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티몬 박성호 제휴사업실장은 “이커머스 최초 독도 라방으로 진행된 소셜기부 모금에 많은 고객들이 동참해주고 높은 관심을 보여줘서 감사드린다”며, 오늘 방송은 산지 특산품들을 판매하고 그 수익금이 모두 지역 상생을 위한 후원금으로 쓰이는 만큼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9월 티몬이 포항시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 및 소상공인 상생협력을 위해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이다. 라이브커머스 전문 협력사인 ㈜팔콘이엔엠(*참고1)과의 협업으로 성사된 독도 방송을 시작으로 티비온을 연계한 소상공인 및 지역 농가들의 온라인 판로 확대하고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컨설팅, 교육 프로그램 지원으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고1. (주)팔콘이엔엠은 연예 드라마,광고,영화 캐스팅 및 연예인 트레이닝,글로벌 마케팅을 주력으로 하고 있으며, 최근 라이브커머스를 기반으로 코로나19 시대의 흐름에 따라 비대면 온라인 판매 제작을 진행 하고 있는 회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