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보도자료

티몬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보도자료

티몬, 집밥 대모 김수미의 ㈜나팔꽃F&B와 업무협약

2022.04.05

티몬, 집밥 대모 김수미의 ㈜나팔꽃F&B와 업무협약 


-4일, 대치동 티몬 본사에서 나팔꽃F&B와 상호 업무교류 및 협력에 관한 MOU체결  
-집밥요리의 대모 김수미씨와 지역 특산품과 식재료 등 상품 발굴과 컨텐츠 제작   
-고품질의 경쟁력 있는 지역상품개발과 판매 확대로 지역경제 활성화와 상생 도모




티몬이 국민배우 김수미의 (주)나팔꽃에프앤비(이하 나팔꽃F&B, 대표 정명호)와 질좋고 우수한 지역 상품의 공동 개발과 다양한 컨텐츠의 제작 및 판매 활성화를 통한 지역상생 프로젝트의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합의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4일 오전 서울시 대치동 티몬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배우 김수미씨를 비롯해 나팔꽃F&B의 송상엽 부회장과 정명호 대표, 티몬 장윤석 대표 등 양사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티몬은 자사의 컨텐츠 제작 역량과 커머스 인프라를 바탕으로 나팔꽃F&B와 함께 지방의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관련 컨텐츠를 기획한다. 또한 공동의 상품개발과 브랜드의 홍보, 판매확대를 통해 관련 농어민과의 상생을 도모하고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겠다는 목표다.  

먼저, 대표적인 엄마 손맛으로 유명한 김수미씨가 전국을 다니며 각 지역의 특산품 혹은 잘 알려지지 않은 식재료나 가공식품을 발굴, 직접 제품들을 검증해 고품질의 상품을 기획하고, 이러한 전과정을 티몬의 오리지널 컨텐츠로 제작해 선보인다. 여기에 티몬의 라이브방송 ‘티비온’ 정규 프로그램을 편성해 공동기획한 상품과 지역의 질좋고 우수한 상품들을 판매할 계획이다.   

티몬은 배우 김수미의 요리실력과 음식, 식재료에 관한 전문성을 대중들이 무한 신뢰하고 있는 만큼 지역의 훌륭한 먹거리를 발굴하고 상품화하는데 적극적인 자문을 구할 예정이다. 오랜기간 끊임없는 방송활동으로 꾸준히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고 대중과의 소통, 공감능력도 뛰어난 만큼 제작될 컨텐츠의 이슈메이킹과 높은 바이럴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나팔꽃F&B의 정명호 대표는 “이번 티몬과의 협약이 단순한 유통 채널의 확대 측면 뿐만 아닌, 상품과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고 다양한 사업으로의 확장을 통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매출의 확대와 기업의 이윤을 넘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상생에 있어 의미있는 결과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장윤석 티몬 대표이사는 “나팔꽃F&B의 한국 식문화 발전과 지역상생에 이바지하기 위한 기업 철학에 깊이 공감하고 티몬이 뜻을 같이 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티몬이 플랫폼사업자로서 가진 기술력과 인프라를 통해, 나팔꽃F&B이 추구하는 사업 비전에 빠르게 도달하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나팔꽃F&B’는 어머니에게 물려받은 집 밥 한끼를 대접한다는 마음으로 시작된 식품기업으로 안전한 안심먹거리를 제공하고 식품산업의 부가가치 창출을 추구하는 기업이다. 특히 한국의 로컬 식문화와 식품 개발을 위해 ‘전라남도 신안군’, ‘강원도 평창군’과 함께 지역 특산품을 상품으로 개발하여 유통, 군단위 경제 활성화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