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 보도자료

티몬의 새로운 소식을
확인해 보세요.

보도자료

티몬-중기유통센터, 유튜버 홍사운드와 중소상공인 영상 제작 강연

2023.06.29



티몬-중기유통센터, 유튜버 홍사운드와 중소상공인 영상 제작 강연


-티몬,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 대상 ‘미디어커머스 제작 교육 강연’ 펼쳐
-유튜버 ‘홍사운드’ 영상 제작 노하우 전수하며 첫 강연 성황리 마무리
-연중 3회 개최 목표… 브랜디드 콘텐츠, 제품 영상 촬영 등 중소상공인 이커머스 진출 도울 다채로운 교육 지원
 





티몬이 중소벤처기업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중소상공인의 이커머스 진출을 지원하는 ‘미디어커머스 제작 지원 교육’ 프로그램을 펼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20일 첫 진행한 프로그램은 ‘영상 촬영과 콘텐츠 제작’편이다. 먹방 크리에이터 ‘홍사운드’가 참여해 20여 소상공인 사장님들을 대상으로 소비자를 끌어당길 효과적인 영상 촬영법과 콘텐츠 제작 노하우를 전수하며 소상공인의 디지털 강화를 도왔다. 특히, 한남동 블루스퀘어에 위치한 인터파크커머스의 소상공인 유통 채널 확대 지원 O2O플래그십 스토어 ‘소담상회 한남’에서 개최해 의미를 더했다.

앞으로 티몬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중소상공인을 위한 미디어커머스 제작 지원 교육을 연중 3회 가량 개최, ▲브랜디드 영상 콘텐츠 제작, ▲제품 영상 촬영 등 이커머스 운영을 위한 필수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해영 티몬 상생협력실장은 “영상제작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들이 많다는 소식에 꼭 필요한 콘텐츠를 중심으로 특별히 마련한 프로그램인 만큼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소상공인들의 이커머스 진출에 다채로운 지원책을 늘려갈 수 있도록 중소기업유통센터와의 상생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한편, 티몬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소상공인 디지털 콘텐츠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사업을 다각도로 펼치고 있다. 지난 1월부터 ‘2023 소상공인 미디어커머스 제작 지원 사업’을 시작, 250여 소상공인의 제품 맞춤형 홍보 영상 제작을 비롯, 티몬 공식 유튜브 게시, 상세 페이지 내 노출, 인스타그램 광고 지원 등을 통해 디지털 영향력 강화를 돕고 있다. 또, 지역 밴드 및 싱어송라이터와 CM송형 영상을 제작하며 소상공인 상품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등 맞춤형 지원책들을 이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