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해외 유명 17개 슈즈브랜드 최대 90% 패밀리세일 실시
2013.10.30
- 오프라인 패밀리세일 특성을 온라인으로 그대로 옮긴 업계 최초 온라인 패밀리세일
- ‘락피쉬’, ‘핏플랍’, ‘어그’, ‘베어파우’, ‘제이슈즈’ 등의 유명 슈즈브랜드 17개 참여
- 오프라인 패밀리세일과 다르게 교환 및 환불까지 가능해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이 락피시 등 17개 유명 슈즈브랜드에 대해 최대 90%의 할인혜택이 주어지는 소셜커머스 최초 온라인 패밀리세일을 30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3일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티몬의 온라인 패밀리세일은 오프라인에 한정되었던 패밀리세일의 특성을 온라인으로 그대로 옮겨온 것으로, 기존 패밀리세일처럼 자격이 주어지거나 초대권이 발급된 고객에게만 구매를 할 수 있는 페이지가 열린다.
패밀리세일 기획전 페이지에 들어오면, 티몬 멤버십등급 VVIP, VIP에 해당하는 고객은 초대권 발급 절차 없이 바로 개별 상품 페이지로 들어가 구매를 할 수 있으며, 이외 일반고객은 ‘초대권 발급페이지’에서 초대권을 우선 발급 받은 후 해당 상품들을 쇼핑할 수 있다.
이처럼 모두에게 열린 창고 대 개방 형식이 아닌 ‘초대권’을 발급받아야 입장할 수 있는 시스템을 택한 이유는 브랜드 제품들이 백화점에 입점된 유명 브랜드로써 자격이 주어진 이들에게만 짧은 시간 동안 주어진 특별한 혜택이란 점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패밀리세일에 참여하는 슈즈브랜드는 기존 티몬에서 판매 시 수천 만원에서 1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렸던 ‘락피쉬’, ‘핏플랍’, ‘어그’, ‘베어파우’, ‘제이슈즈’, ‘헌터삭스’ 등으로 대부분 백화점에도 입점 되어 있는 유명 글로벌 브랜드들이다.
17개 브랜드 모두 기존 판매가에서 50~90%의 할인이 적용되며, 교환 및 환불이 불가한 오프라인 패밀리세일과 달리, 직접 신어보지 못하는 온라인의 한계를 감안하여 교환 및 환불도 모두 가능하게 하였다.
티몬은 이와 같은 온라인 패밀리세일을 통해 유명 고급브랜드들을 유치하는 한편, 고객들에게는 차별화된 혜택과 상품들을 제공하여 티몬만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티켓몬스터 정규화 B2B사업실장은 “이번 티몬의 슈즈브랜드 패밀리세일은 기존 명품 브랜드에서 시행하는 오프라인 패밀리세일 형태를 온라인에 적용하는 새로운 시도”라며 “백화점에 입점되어 있는 해외 유명 브랜드 상품들을 파격적인 할인으로 제공함으로써 고객에게는 어디서도 보지 못했던 가격적 혜택을 제공하고, 파트너사들에게는 물량 소진을 통한 매출 증대를 가져올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