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기간한정 할인상품 ‘슈퍼특가’ 인기 끌어
2017.06.20
MD가 엄선하고, 할인에 할인을 더했다
티몬, 기간한정 할인상품 ‘슈퍼특가’ 인기 끌어
-티몬 슈퍼특가 프로모션, 시즌인기상품 기존 할인가에 최대 30%까지 추가 할인
-6월 2째주 슈퍼특가 상품 4월대비 종합매출 71%성장… 상품별로 많게는 20배 이상 늘어
-금주 슈퍼특가 상품으로 패스트캠프 텐트 특별구성패키지 9만9,000원, 아이스 망고바(50g, 25개입) 2만3,900원, 상하치즈(본품80+추가32매) 2만2,7000원 등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 티몬(www.tmon.co.kr)은 선별한 시즌 인기상품을 판매기간을 한정하는 대신 기존 할인가에서 최대 30%까지 더욱 할인해 판매하는 ‘슈퍼특가’ 상품들이 모바일 쇼핑족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티몬은 워터파크 이용권이나 여름 패션 잡화, 다이어트 식품 등 지금 꼭 필요한 계절제품이나 인기상품들을 1일, 3일, 7일 등 각 상품별 특성과 판매기간에 따라 기존 할인가보다 더 할인된 특가를 적용해 판매하고 있다. 이런 ‘슈퍼특가’ 상품의 장점은 MD가 엄선한 인기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전문가 추천 상품이기 때문에 믿을 수 있고, 상품을 검색해 비교하는 시간과 수고도 덜어준다. 게다가 가격 또한 온라인 최저가 수준이다. 다만, 기간 한정 판매이기 때문에 매일 앱을 방문하지 않으면 득템의 기회를 놓칠 수 밖에 없다.
티몬은 처음 슈퍼특가 프로모션을 시작한 4월 마지막 주와 6월 둘째 주를 비교했을 때 슈퍼특가 관련 매출이 71%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용자수도 주간 평균 20%가량씩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일부 상품의 경우 슈퍼특가 프로모션으로 진행했을 때, 그렇지 않을 때와 비교하면 20배 이상 매출 차이가 날 정도로 판매가 잘 되는 것으로 확인됐다.
실례로 지난주 선보인 패스트캠프 원터치 텐트의 경우 2,168% 매출이 증가했다. 최근 날씨가 좋아지고 나들이 족이 늘어나고 있는 점에 착안해 담당 MD가 직접 오늘만 특가상품으로 선정했다. 여름휴가철을 앞두고 유럽 자유여행객을 위한 스위스 패스 상품도 7일특가에 포함한 이후 910% 매출이 늘었으며, 레이디가구 4인용 소파는 540% 매출이 느는 등 고객들의 반응이 뜨겁다.
티몬은 이번 주 슈퍼특가 상품으로 티몬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패스트캠프 텐트 특별구성 패키지(텐트 外피크닉세트, 그라운드시트, 랜턴 등 구성) 를 9만9,000원에 선보인다. 시원한 여름 간식인 망고식스 아이스 망고바(50g, 25개입)를 2만3,900원에 판매한다. 상하 아기치즈(본품80+추가32매)를 2만2,700원에 마켓비 TV스탠드를 6만9,900원에, 베이직 캡형 물티슈(10팩)을 1만1900원에 선보이며 경쟁력 있는 상품들을 추천해 나갈 계획이다.
김준수 티켓몬스터 최고마케팅책임자는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는 시즌 상품 중에서 MD가 까다롭게 선정한 매력적인 상품들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파격적인 가격으로 선보일 테니 기대해 달라”며 “매일 새롭게 올라오는 특가 상품을 확인하는 재미와 함께 알뜰한 소비생활의 쇼핑 채널로 늘 티몬이 함께 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